이런 상황이라면 “내가 결제하지 않은 결제 내역”이므로,
즉시 확인하고 조치해야 할 상황입니다.
1. 결제수단 확인부터 시작하세요
우선, 해당 결제금액이 어디서 빠져나간 건지부터 확인해야 합니다.
[A] 카드에서 빠져나간 경우
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문자 또는 카드사 앱에서 확인된 경우
→ 카드사 고객센터 > “해당 결제 내역의 가맹점 정보” 요청
→ 카드사에서 **어떤 경로(앱/웹/간편결제 등)**로 결제됐는지 알려줍니다.
[B] 계좌에서 직접 빠져나간 경우
문자에 “CMS출금”, “자동이체”, “출금” 등으로 표시되었다면
→ 은행 고객센터 > 해당 출금의 가맹점명과 출금 경로 확인
→ **간편결제앱(토스, 페이코, 네이버페이 등)**에 연결된 계좌로 빠졌을 수도 있습니다.
2. 티켓링크 계정 확인 (직접 결제 여부)
① [티켓링크 홈페이지 > 로그인 > 예매내역]
본인 계정으로 실제 예매된 티켓이 있는지 확인하세요.
② 예매기록이 없다면?
타인이 본인 결제수단 정보를 이용해 티켓링크에서 결제했을 가능성 있습니다.
특히 간편결제(카카오페이, 네이버페이, 토스 등)나 연동된 카드/계좌 정보를
타인이 무단 사용했을 수 있습니다.